[메인뉴스 류담 기자] 그룹 아이콘(iKON)의 멤버 김진환이 생일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했다. 

지난 10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아이콘의 김진환은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2월 2주 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후즈팬의 지원을 통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가 송출됐다.

김진환은 지난 7일 생일을 맞아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에 힘입어 지난달 17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타임스퀘어 광고 투표에선 48.29%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과 엔하이픈 정원이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광고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 현지 시각 기준으로, 김진환의 생일 당일인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된다. 

후즈팬 측은 10일 오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김진환의 글로벌 팬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해당 광고에서는 김진환의 생일을 축하하는 문구와 함께 메인보컬, 놀라운 댄스 실력 등 김진환의 다재다능한 매력을 자랑해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한편,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3월 1주 차에 생일을 맞는 원호, 엔플라잉 유회승, CIX BX, 아스트로 MJ, 크래비티 세림, 에이스 동훈, SF9 유태양, 체리블렛 보라, 루나솔라 이서, 골든차일드 이장준, 우주소녀 루다, 에이핑크 박초롱, 위클리 신지윤, 레드벨벳 예리, 체리블렛 유주가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14일 오전 11시에 마감된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5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저작권자 © 메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